반응형

동맥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10가지 음식 

 

 

 

 

마늘 

 

마늘은 동맥 정화에 가장 좋은 음식이다.

 

마늘의 높은 항산화물질 성분이 우리 몸의 활성 산소와 싸우면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주기 때문이다.

 

이 마늘의 훌륭한 효능은 혈류를 개선시키고 고혈압을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된다. 

 

 

 

오트밀

 

우리는 특히 오트밀을 아침 식사의 일부로 섭취하길 권장하는데, 소화에도 좋을 뿐 아니라 하루 종일 쓸 에너지를 공급해주기 때문이다.

 

오트밀을 먹으면 좋은 점 중 하나는 콜레스테롤이 동맥 벽에 붙지 못하도록 한다는 것이다.

 

이 덕분에 동맥 경 화과 다른 심장 질환의 진행을 늦출 수 있다. 

 

 

 

사과 

 

사과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UC Davis의 스포츠 영양학과 교수인 Liz Applegate 박사에 따르면, 펙틴이라는 섬유소가 콜레스테롤과 합쳐져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고 한다.

 

더욱이, 사과에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심장병으로 고 생활 확률을 최대 50% 감소시킨다고 알려져 있다. 

 

 

 

생선 

 

지방질이 풍부한 생선은 착한 지방인 오메가-3 지방산의 원천이며, 이는 우리 몸이 제대로 활동하고 막힌 동맥을 뚫는 데 필요한 성분이다.

 

그중 효과가 좋은 생선은 연어, 고등어, 참치, 송어, 청어, 정어리이다. 

 

 

 

강황 

 

강황의 주요 성분 중 하나는 커큐민으로, 이는 심장 보호에 훌륭한 역할을 한다.

 

연구는 이 성분 덕분에 강황이 혈관 폐색과 관련된 동맥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시금치

 

잎 푸른 채소 시금치에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시금치는 콜레스테롤 산화나 동맥 경화와 같은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견과류 

 

견과류 또한 동맥 폐색을 예방하는 동시에 혈관 정화를 자극하는 데 훌륭한 역할을 한다.

 

견과류의 단일 불포화 지방산과 오메가-3 지방산 덕분으로, 동맥의 건강에 필수적인 성분들이다.

 

견과류 중 특히 추천하고 싶은 종류는 헤이즐넛, 아몬드, 피칸, 땅콩이다.

 

 

 

올리브 오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아주 다양한 효능이 있고, 그중 심장병을 예방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올리브 오일은 단일 불포화 지방산으로, 잘 산화되지 않아서 콜레스테롤이 동맥 벽에 달라붙는 것을 예방한다. 

 

 

 

토마토 

 

토마토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원천으로 이는 나쁜 콜레스테롤이 동맥 벽에 달라붙는 것을 예방하는 항산화물질이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토마토를 먹으면 지방 딱지가 동맥 내에 자라는 위험이 줄어든다고 한다. 

 

 

 

 

석류 주스 

 

석류 주스에 고도의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다는 점은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실이다.

 

블랙베리, 블루베리, 오렌지 주스를 포함한 어느 종류의 주스들보다 더! 쥐에 행해진 실험을 바탕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석류 주스에 포함된 항산화물질 덕분에 손상된 동맥, 다시 말하면 동맥 경화를 치료하는 데 매우 효과가 좋다고 한다.​ 

, , , , , , , , ,

동맥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10가지 음식 appeared first on 동까닷컴.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korea finan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안 예방 눈보호 생활습관  (0) 2020.03.11
디즈니 뮬란 아빠 배우 논란  (0) 2020.03.09
아이폰 사용자중 97퍼가 모르는 꿀팁  (0) 2020.03.06
고혈압의 합병증  (0) 2020.03.05
혈액순환 개선방법 5가지  (0) 2020.03.04

+ Recent posts